본문 바로가기
물숲_이야기/수족관 탐방

대구 네온 아쿠아

by Mulsup 2020. 1. 22.
728x90
반응형

안녕하십니까 여러분 만나서 반갑습니다. 춥다가도 춥지않다가도 다시 추워버리는 이 겨울에도 우리는 물생활을 이어가고있습니다. 그만큼 하루하루 새로운 수족관들이 이전보다 더 좋은 모습으로 우리의 앞에 등장하고 있습니다. 그 수많은 수족관들 중에 오늘은 2019년 12월 어느날 대구에 새롭게 오픈한 네온 아쿠아 NEONE AQUA  방문기를 준비해왔습니다. 이번엔 어떤 아름다운 수족관이 데뷔했는지 지금부터 바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온아쿠아 간판의 모습입니다.

대구 최대 고정 구피 전문점이 오픈했다는 소식을 듣고 새로운 열대어를 영입할 겸 그리고 포스팅을 하기 위해 다녀왔습니다. 네온 아쿠아는 대구 보강병원 정문 바로 옆 건물의 3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네온 아쿠아 전용 주차장은 없지만, 대로변 또는 보강병원 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본집사는 병원 주차장에 들어갔다가 자리가 없어, 골목에 주차를 했었습니다.

 

드디어 3층에 도착했습니다.

건물의 1층에는 최한의원 및 약국 건물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네온 아쿠아는 3층에 위치하고 있으니 계단으로 3층까지 올라가시면 네온 아쿠아의 모습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한의원에갔다가 약을타고 수족관에가서 관상까지 하신다면 정말 대단한 힐링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카운터 뒤로 펼쳐지는 드넓은 공간이 보입니다.

출입문을 열고 들어가면 깔끔하고 예쁜 색감으로 꾸며진 네온 아쿠아의 내부가 펼쳐집니다. 축하화환을 보며 오픈한지 얼마 되지 않았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크리스마스트리 또한 귀여운 모습입니다. 그리고 슬금슬금 다가오는 고양이 한마리가 있습니다. 

 

귀여운 고양이가 반겨줍니다.

본집사와 원래 알고 있는 사이 인것처럼 아주 자연스럽게 다가온 고양이입니다. 참 귀엽고 애교가 많은 고양이입니다.

고양이를 위한 간식은 없었기에 쓰다듬어주기만 했었지만, 다음 방문때엔 간식이라도 챙겨 가야겠습니다.

 

센터라인에 자리잡고있는 식물들 입니다.

수족관으로 들어가면 왼쪽 오른쪽 그리고 센터 라인으로 어항이 진열되어있습니다. 그 통로는 넓은 편이라 이동에 자유로웠고 파릇한 식물을 보며 힐링이 되기도 했습니다. 깔끔하고 간결하며 어종에 따라 분류가 잘되어있어 구경하기에도 참 편한 느낌이었습니다. 이런 전체적인 구도를 잘 잡으신 사장님의 애정과 수고가 느껴집니다.

 

많고도 많은 구피어항들의 모습입니다.

다양한 고정구피의 어항이 진열되어있는 라인입니다. 본집사는 구피를 키우지 않아서 잘 모르지만, 여러 종류의 퀄리티 좋은 아름답고도 귀여운 구피들이었습니다. 본집사도 언젠가 구피를 키워볼 날이 올지 모르겠습니다. 구피는 보통 어떤 한 종류만을 한어항에 키우며 번식시키고 한마리 한마리의 퀄리티를 유지하는 재미가 대단하다고 들었습니다. 본집사는 외형의 아름다움을 깊게 파고들진 않기 때문에 아직까진 구피에 대한 소식을 들어오고 있을 뿐입니다.


센터라인에 자리잡고있는 대형어항의 열대어 입니다.
엔젤과 디스커스 어항 입니다.
와일드한 매력을 가진 열대어들의 모습 입니다.

수족관의 센터에 자리 잡고 있는 대형어항의 모습입니다. 시클리드나 디스커스나 엔젤 모두 키워보고 싶은 종류 이긴 하지만, 그렇다고 그냥 영입하기엔 무책임한 결정이 되겠습니다. 어떤생물을 키우더라도 사전에 충분한 공부를 한 후에 영입하시길 바랍니다.


 

레이저백 머스크터틀 입니다.
작고 작은 붉은색의 게 입니다.
잠자고있는 게코 도마뱀의 모습 입니다.

이처럼 네온 아쿠아 에는 열대어뿐만 아니라 거북이, 게, 도마뱀까지 있어서 생각지도 못한 반가운 생물들을 만나 볼 수 있어 참 재미있기도 했었습니다. 거북이를 좋아하는 본집사는 이날 레이저백머스크터틀 한마리를 영입할뻔했지만 잘 참았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네온 아쿠아 재고 현황에 대해서 이야기하겠습니다.

 

1. 구피 

네슈화, 글라스 벨리, 알풀, 저먼 알비노 파스텔, 하프 블랙 블루 판다, 저먼 옐로, 저먼 플레티늄, 모스크 블루, 오렌지 플레티늄 빅이어, 칠리 프레티늄 빅이어, 블루 글라스, 핑크 턱시도, 레드 턱시도, 옐로 턱시도, 루돌피, 코이, 블루 코브라, 블루 메탈 코브라, 레드, 스노 화이트

 

2. 코리도라스

알비노, 브론즈, 듀플리, 스터바이, 알비노 스터바이, 하스타, 판다, 화팬

 

3. 새우

체리, 노랭이, 블루벨벳, 터키옥, 블랙 킹콩, CBS, CRS

 

4. 그외

그린 네온테트라, 엠버 테트라, 네온테트라, 카디널 네온테트라, 램프 아이, 소드 테일, 몰리, 플레티, 왕난주, 플라워혼, 구라미, 드보이시, 진주린, 알비노 세네갈, 비단잉어, 칼리코난주, 라미네지, 나비 비파, 파푸아 블루문 가재, 파푸아 오렌지 가재, 크라운 로치, 블랙 고스트, 나나, 인디언 복어, 드보이시, 오토싱, 베타, 젤리 헤드 오란다


엠버테트라 입니다.
무사히 본집사의 집에 도착한 엠버테트라 입니다.

본집사는 이날 엠버 테트라를 영입해왔습니다. 은은한 붉은빛을 가진 엠버 테트라가 너무 마음에 들어 수초항에 넣고 싶었습니다. 분명히 20마리를 요청했었지만, 34마리나 챙겨주신 네온 아쿠아 사장님 감사합니다. 

 

본집사의 4자어항에 들어간 엠버테트라 입니다.
엠버테트라 입니다.

수초항이 아직 완성되지 않았기 때문에 4자 어항에 우선 넣어줬습니다. 수초가 잘 자리 잡고 어느 정도 안정기로 접어들면 조금씩 옮겨줄 계획입니다. 그럼 네온 아쿠아의 상세 위치 정보와 영상물 하나를 끝으로 네온 아쿠아 방문기를 이만 끝내도록하겠습니다. 준비되고있는 수초항과 다른 생물들의 이야기도 기대해주십시오. 방문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조심히 돌아가십시오.

 


 

엠버테트라 4자어항 입수후 영상 입니다.

네온아쿠아

1. 주소 : 대구광역시 달서구 월배로 100 302호

2. 전화번호 : 010-8857-0810

3. 이용시간

  • 금요일 10:00~22:00 1월 24일 정상영업
  • 토요일 휴무 1월 25일 휴무
  • 일요일 10:00~22:00 1월 26일 정상영업
  • 월요일 10:00~22:00 1월 27일 정상영업
  • 화요일 휴무 1월 28일 휴무

반응형

'물숲_이야기 > 수족관 탐방'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구 준아쿠아 수족관  (0) 2020.03.26
대구 모모 수족관  (2) 2020.02.20
경산 니모수족관  (6) 2019.12.08
대구 트라이톤 플랜트 갤러리  (4) 2019.11.30
경산 코리우드  (4) 2019.11.28

댓글